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에서 알려드립니다.

​수업료 미납자 통지서 

관리자 2020.09.11 551

수업료 미납자 통지서

 

 

그 동안 본교는 지난 2019년 민원 및 정기감사로 촉발된 분규와 일부 학부모들의 고의적인 집단 수업료 납부거부로 인해 대량 미납이 발생하기 시작했으나, 학교 회계의 투명성을 위해 예결산 공지와 K-에듀파인 도입 및 재정 건전성 공개와 합리적인 학교 운영을 위해 긴축재정으로 학교의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또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미납 해소를 통한 학교 재정 운영의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 차례의 납부(독촉) 고지, 내용증명 발송, 유선 독려 등을 실시하였고 미납 학생들에게도 차별 없는 정상적인 교육 활동을 지속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학교 운영을 방해하고 모의했던 일부 학부모들의 고의성과 사실관계를 확인하였고, 수업료 미납을 주도하며 집단적이며 지속적인 체납으로 인해 교직원 인건비와 필수 운영비조차 집행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또다시 내몰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자녀를 무전취식자와 같은 비도덕적인 행위자로 만드는 것이며, 학교의 재정을 어렵게 만들어 정상적 운영이 불가능하도록 만드는 불순한 의도임이 자명해 보입니다.

 

수업료 미납은 정상적으로 수업료를 납부한 학생들의 학습권을 몰염치하게 막아서는 것이며 교직원들의 신성한 근로의 대가인 임금을 체불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자신의 의무를 다할 때 권리 주장이나 개선 요구도 할 수 있는 것이며, 수업료는 교육을 받는 기본적인 대가입니다. 그러므로 수업료를 납부한 선량한 학생들이 피해를 보지 않으며 학습 권리를 당연히 보장받아야 합니다.

 

이는 자유와 권리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를 완수하는 기본정신을 무시하는 일이며, 정상적인 수업료를 납부한 학부모와 학생을 기만하며, 교사들의 교권보호에 지장을 주는 일이므로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학교에서는 법무법인 센트럴을 선임하여 법적 절차를 착수하게 되었음을 알려 드리며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업료를 납부하지 않는 학부모의 행위로 인하여 발생 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미납 학부모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리오니 2020년 9월 21일(월)까지 미납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료 미납 학생은 수시원서, 성적증명서 발급시에는 학부모님 면담 후 발급됨을 알려 드립니다.

 

2020년 9월 11일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