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에서 알려드립니다.

사 과 문 

관리자 2020.05.21 643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든 교육 가족 여러분들께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학교장 송지범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초유에 상황에 걱정과 염려가 큰 상황에서 온라인 개학을 거쳐 2020년 5월 20일(수)부터 3학년을 시작으로 등교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 강사였던 송OO씨가 성비위에 관련하여 중부경찰서에 고발 조치되어 교육가족들의 우려가 큰 상황에서 학교장은 당사자에게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인 학교의 출입을 금지하고 교회와 (구)뮤직서울, 태영에서 학생들과 동선이 마주치지 않도록 엄중히 경고하고 권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등교수업 첫날부터 (구)뮤직서울과 태영에 나타나 고성을 지르고 교육활동을 방해하는 상황이 발생된 점에 대하여 학교장으로서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리며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송OO씨에 대하여는 다시한번 학교 출입 금지와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시간과 공간에는 나타나지 않도록 다시한번 엄중이 권고하였으며 학교장도 수시로 순회하면서 점검하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등교수업 첫날, 학교 구성원들의 기대와 신뢰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구)뮤직서울과 태영의 공간이 불안정한 상태로 개학하였고, 그로 인해 수업배치, 시설사용등의 문제점들도 같이 드러났습니다. 이 일들로 불편하게 수업에 임하신 선생님들께도 사과드립니다.

 

말씀드리기 송구스럽지만 공간 문제는 학교 구성원들의 합리적인 대안과 협의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공간 문제의 불안함이 없어야만 하며 교육청의 다양한 부서들도 관심을 갖고 학교 정상화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이번 일들을 계기로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공간과 환경을 만들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어려움 중에도 자리를 지키시는 모든 선생님들과 교직원들의 헌신이 있습니다.

이분들에게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일들로 인해 상심한 마음과 상처받은 마음을 갖으신 학교 구성원들이 조속히 회복되기를 기원하면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20년 5월 20일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교장 송지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