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공지사항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에서 알려드립니다.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이사회 공지문 

관리자 2020.05.01 1100

이사회는 지난 3.11(수) 학교 공지를 통하여 송지범 학교장을 중심으로 학교를 정상화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과 교직원들이 적극 협력하여 주실 것을 강력하게 요청드렸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 교직원들은 원칙과 규정에 어긋난 과도한 처우 개선과 학생들의 학습권을 볼모로 수업 및 출근 거부라는 집단행동을 하고 있고, 수업을 하고자 하는 시간강사들까지 선동하여 수업을 못하도록 막고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을 동원하여 교육청 앞 시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교사의 수업권은 교사의 위치에서 발생하는 1차적인 직무권한이나 이는 학생의 학습권 실현을 위해 인정되는 것이므로, 학생의 학습권보다 우선할 수 없습니다. 학생의 학습권을 볼모로 교사로서의 직무를 유기하고, 자신들의 과도한 처우 개선을 목적으로 학교 정상화를 방해하는 지금과 같은 집단행동은 절대로 용서할 수 없는 행동이며, 어떤 식으로든 정당화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일부 학부모들의 2019년도 2학기 수업료 미납 및 2020년도 1학기 수업료 납부 거부 등의 집단 행동은 학교 운영을 마비시키고 있고, 집단 자퇴 의견수 및 학교관계자를 협박 하고 있는 이러한 행태는 더 이상 학교 정상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학교 정상화의 최전선에 있는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이OO)는 오히려 학교장을 불신임하고 학교 이전 요구로부터 교감자리 요구, 이제는 학교 운영권 및 자신들이 원하는 교장을 선임하기 위해 집단 행동을 하고 있어 이에 따른 법적 책임을 물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이사회는 이러한 사태까지 오게 한 학교장을 비롯하여 현재 집단 행동에 가담하고 있는 일부 학부모와 교사들, 학생들에 대하여는 강력하게 법적, 행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도 동시에 물을 것입니다. 

모든 학교의 업무 절차, 계약 등은 규정과 원칙에 따라 운영되어야 할 것이며, 이를 어기고 학교 정상화를 방해하는 자는 이유와 지위고하를 불문하고 법적으로 처리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사태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받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송지범 학교장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학사/행정 업무가 조속히 정상화되기를 바라며, 교직원들이 이에 적극 협력하여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요청드립니다.

2020년 4월 23일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이사회 이사장 이관희 외 7명 드림